포천이동갈비 탄생 배경, 포천맛집이 이동면에 몰려있는 이유

  • Post category:FOOD / PLACE
포천이동갈비 역사

포천이동갈비 탄생 배경

포천 이동갈비는 경기도 포천시 이동면 장암리에서 시작된 갈비 요리입니다.

1960년대 포천시 이동면 장암리에 ‘이동갈비집’이라는 음식점이 문을 열면서 시작되었습니다.

당시 포천 일대의 육가공업체들과 음식점들은 주머니 사정이 여의치 않은 군인들을 위해 고기의 양이 많되 값은 저렴한 갈비를 판매하기 위해 고민했다고 합니다.

이런 고민 끝에 갈빗대를 잘게 잘라 소고기 살을 이쑤시개로 꽃아 이은 이동갈비가 탄생하게 된 배경입니다.

포천 군인들의 대표 음식

갈빗대 10대를 1인분으로 만들어 양도 많고 참나무 숯불에 구워 맛도 좋은 이동갈비는 일대 군인들과 면회객들에게 인기를 끌게 되었습니다.

또, 이곳을 오고가며 알게 된 일반인들에게도 사랑받는 지역대표 음식으로 자리를 잡았습니다.

이러한 역사를 가진 포천이동갈비 맛집들이 현재 성업 중에 있습니다.

이곳 포천시 이동면 일대에는 규모가 큰 음식점부터 중소 규모의 포천이동갈비 맛집들이 몰려있기도 합니다.

달달한 양념에 숙성시킨 양념갈비와 소금 살짝 찍어 담백한 소고기 본래의 맛을 그대로 맛보는 생갈비는 우열을 따질 수 없을 정도로 인기가 많습니다.

다만 이동갈비는 생갈비보다는 양념갈비로 더 많이 먹는 편입니다.

숙성된 비법 양념 소갈비

숙성이러한 양념갈비를 제공하는 포천 이동갈비 맛집들은 고유의 비법 양념을 사용해 숙성시킨 갈비로 손님을 맞이하고 있습니다.

양념 및 생 소갈비 외에도 다양한 추가 메뉴를 두고 있습니다.

근사한 외식장소로도 인기가 높아진지 오래되었으며, 지금까지 오랜 역사를 가진 포천 대표맛집이 몰려있는 관광지가 되었습니다.

짧은 시간에 빠르게 뜨거워지는 참숯과 대류 복사 방식으로 구워내는 실실 석쇠도 이동갈비의 맛을 더 이끌어냅니다.

이동갈비 식당들은 대부분 참숯과 실실 석쇠를 사용합니다.

이 두 조합은 고기의 안팎을 고르게 잘 구워낼 뿐만 아니라 직화구이 방식으로 숯불 향을 갈비에 입혔습니다.

때문에 갈비의 맛 뿐만 아니라 그 외형까지도 맛깔나게 만들어 손님을 모으고 있습니다.

포천이동갈비 배달 주문하기

포천이동갈비 맛집들

저렴한 가격과 넉넉한 양, 그리고 질 좋은 고기로 유명세를 치르기 시작해 어느새 전국에서 모여드는 ‘맛집 동네’가 된 포천 이동.

경기도 포천 이동갈비 직판장 홈페이지도 있어 온라인으로도 쉽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소갈비를 이용하기 때문에, 오늘날 돼지고기와 비교해 가격은 높은 수준을 형성하고 있는 편입니다.

누구나 부담없이 먹을 수 있는 서민을 위한 대중 메뉴와는 조금 거리가 있습니다.

추가 메뉴를 제공하기 때문에, 메인을 이동갈비로 주문하고 곁들이 음식을 추가 주문해 먹을 수 있습니다.

최근 물가 인상으로 인해 포천 이동 갈비 맛집 대부분 역시 음식 가격이 상승했습니다.

특별한 가족의 기념일, 직장의 회식장소, 그리고 이곳을 지나는 자동차 드라이브 커플들이 주로 방문하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주말 또는 휴일을 이용해 포천 이동 갈비 맛집들이 몰려있는 곳을 방문해 숯불 위에 구운 달달하면서 짭조름한 갈빗대를 뜯어보는 것도 좋습니다.

포천이동갈비맛집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