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저녁 우리집은 스테이크 맛집, 주말 저녁 메뉴로 짱!

  • Post category:FOOD / LIFE
You are currently viewing 오늘 저녁 우리집은 스테이크 맛집, 주말 저녁 메뉴로 짱!

우리집 오늘 저녁 메뉴 

우리집 오늘 저녁 메뉴

2월의 중순, 즐거운 일요일이 얼마 남지 않았다.

내일이면 월요일 업무가 시작되기 때문에 적지 않게 어떤 일이 벌어질지 뇌리를 스쳐가는 저녁이다.

홈플러스에서 구매해 온 소고기 스테이크다. 안심, 등심, 살치살, 토시살, 차돌박이를 골고루 조금씩 담아왔다.

요즘 홈플러스가 회원가로 적지 않게 세일을 하고 있어 전단지 할인 행사 시기를 보고 타이밍만 잘 맞추면 품질 좋은 식재료를 구매하기 좋다.

 

홈플러스 할인행사 공략

국내산 소고기는 생산자 현지 단가는 낮아졌다고는 하지만, 실제 대형 마트 육류 코너에서 팔고 있는 소고기 가격은 절대 싸지 않다.

몇 개의 중간 유통 과정을 거치면서 축산농가에서 매입하는 가격 대비 2배 가량이 우리가 마트에서 사 먹는 구매가가 될지도 모르겠다.

가스버너를 준비하고, 불판을 준비한다.

삼겹살, 오겹살, 소고기를 먹으려고 얼마 전 구입해 놓은 주물로 만든 소고기 전용 원형 불판이다.

주물로 만든 불판이 무겁기도 하지만, 열 전도율이 좋아 비싼 편이고, 소고기 스테이크와 목살 스테이크는 이 불판을 계속 사용하고 있다.

사실 소고기 불판 위에 콩나물을 잘 어울리지 않았다. 콩나물국을 끓여 먹고 난 후 조금 남은 것을 어디에 쓸 곳이 없기에 같이 불판 위에 올렸다. 의외로 불판 위에 녹아 숨이 죽어 맛이 좋다.

 

스테이크 파티의 저녁식사 

일요일 저녁 외식을 하자고 했지만, 토요일 홈플러스를 털어 왔다는 이유로 집에서 스테이크 파티를 하게 된 것이다.

패밀리 레스토랑이나 고급진 스테이크 전문점 보다 어쩌면 더 맛있고, 배부르고, 차를 타고 왔다갔다하는 수고스러움 없이 편하고 맛있게 즐겼던 저녁식사 자리가 되었다.

비싼 스테이크 하우스 못지 않게 오늘 저녁은 우리 집이 스테이크 맛집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