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환자에게 면역력 높여주는 식재료 6가지

  • Post category:FOOD / NEWS
You are currently viewing 암환자에게 면역력 높여주는 식재료 6가지

암 환자의 경우 균형 잡힌 영양가 있는 식단은 필수적입니다.

올바른 식단으로부터 더 건강한 면역 체계를 지원받고, 이로 전반적인 건강과 더 나아가 호전되는 몸 상태를 기대하게 되는 중요한 사항입니다.

우리 주변에는 너무 많은 영양가 좋은 식재료와 음식들이 존재합니다.

그 중에서도 암환자에게 회복을 위한 도움을 줄 수 있는 식재료 또는 음식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이 글은 암환자의 치료의 목적 또는 어떠한 구매를 유도하는 글이 아님을 먼저 알려드리니 오해 없으시길 바랍니다.

1. 잎이 많은 채소

시금치, 케일, 근대와 같은 잎이 많은 채소는 우리 신체의 면역 체계를 기본적으로 높여주는데 도움을 줍니다.

잎이 많은 채소 내에는 다양한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이러한 영양소는 신체 내 염증을 억제하고 다양한 암 발생의 위험 요소를 낮추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2. 딸기

블루베리, 딸기, 라즈베리, 블랙베리와 같은 다양한 베리 종류를 시중에서 쉽게 접할 수 있습니다.

이들 베리 종류에는 특히 항산화 물질이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또, 칼로리가 낮고, 섬유질이 풍부해 이를 이용한 건강한 식단으로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3. 생강

생강은 수세기 동안 화학적인 요법의 부작용인 메스꺼움과 구토에 대한 자연 치료제로 사용되어 왔습니다.

그 기록은 동의보감에도 나와있으며, 전 세계적으로 생강을 이용한 치료법은 오래전부터 진행되어 왔습니다.

특히, 생강에는 항염증 효과를 발휘하는 물질이 함유되어 있어 암 환자에게 훌륭한 식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4. 콩류

밭에서 나는 최고의 식품이라고 할 수 있는 콩입니다.

두부와 완두콩 등 다양한 콩 제품은 단백질과 식물성 에스트로겐이 풍부해 특히 유방암 위험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단백질도 풍부해 뼈 건강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주고, 신체의 면역 체계를 돕는데 한몫하는 훌륭한 식품이 됩니다.

콩에는 우리 몸의 기능을 담당하는 필수 아미노산 등이 들어 있어, 어려운 요리 또는 조리법을 모르더라도 쉽게 먹을 수 있는 두부로 섭취하는 것도 좋습니다.

5. 생선류

연어, 참치, 고등어와 같은 지방이 많은 생선은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하여 항염 작용을 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 지방산은 또한 심혈관계 질환의 위험을 줄이고 뇌 기능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시중에 가장 많은 영양제들은 바다의 크릴 또는 생선에서 추출한 영양 성분을 가지고 제조하고 있으며, 시판되는 대중적인 식재료 중 하나입니다.

6. 인삼

인삼하면 바로 삼계탕을 떠올리게 됩니다.

생으로 먹는 이들도 많지만, 삼계탕과 함께 섭취하는 우리나라 한국에서는 복날이면 삼계탕 맛집들은 인기가 높을 정도입니다.

한 끼를 먹게 되는 삼계탕이라할지라도 인삼이 들어간 삼계탕을 먹는 것을 권장합니다.

특히, 전세계적으로 알려진 고려 인삼이 들어간 삼계탕은 찹쌀, 인삼, 대추, 마늘로 채워져 있는 한국 전통 요리입니다.

인삼이 들어간 삼계탕에는 닭고기의 단백질과 인삼의 항산화 물질이 풍부하여 암 환자에게도 훌륭한 음식이 됩니다.

아주 오래전부터 고려 인삼은 오늘날까지도 세계최고의 인삼으로 인정을 받고 있으며, 한국 인삼은 다른 나라에서 재배되는 인삼보다 더 항암 물질이 많이 들어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면역력 강화 영양제 알아보기

결론은 면역체계

균형 잡힌 식단 외에도 암 환자는 개인의 필요에 가장 적합한 식품과 영양제를 복용할 것입니다.

이는 반드시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 의사와 반드시 섭취하는 것에 대해 충분한 상의해야 합니다.

암환자에게 좋은 6가지 영양 식품의 공통점은 바로 면역체계를 전제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식품들은 공통적으로 암환자가 아니더라도 우리 신체의 면역체계를 높이는 물질이 들어있는 식재료라는 것입니다.